DORMITORY LIVING

융합문화예술대학(아마랜스홀) 내 식당, 매점 등의 복지시설과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여유있고 편리한 기숙사 생활 추구

공지사항

제목 기숙사 통금 임시 조정 안내
글쓴이 기숙사
등록일 2019-11-13
조회수 717
내용

기숙사 통금 임시 조정 안내

    

기숙사 통금 찬반 투표가 사생 천체를 대상으로 2019. 10.28. - 11.1.까지 실시, 설문조사 결과 총 응답자 811명 중 통금 찬성 : 261(32.3%), 반대 : 550(67.7%)로 나타났고

찬반에 대한 이유(주관식)는 야간작업, 도서관 이용, 아르바이트, 자율적 통제 가능, 흡연 불편, 편안한 휴식과 수면권 보장, 소음문제로 나타났습니다.

    

투표결과에 대해 기숙사 운영위원회 심의결과, 아래와 같이 1113()부터 한시적으로 시범운영 할 예정이오니 기숙사 생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주말 통금 폐지(금요일 01 - 화 01시 까지 폐지,  화요일 01시 이후 부터 - 목요일 05시 까지 적용)

2. 주 중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공휴일 익일 통금 폐지

    

, 위 사항에 따른 민원이 다수 발생 할 경우 원상 회복 조치 예정

    

통금 폐지 의견이 높게 나타났으나 상대적으로 사생의 휴식 및 수면권 보장(4시간)에 대한 의견도 높게 나타났고, 실제 생활에서도 룸메이트와의 갈등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 조치가 찬반을 표해 주신 사생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수준에는 미흡한 조치일 수 있으나, 통금문제 이외에도 기숙사 생활에 대한 사생 개개인의 생각이 다름을 서로가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문 조사결과 학과의 특성에 따른 생활 패턴 차가 룸메이트와 갈등을 유발하는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생활 패턴 차에서 발생하는 갈등 요인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 11. 13.

    

기 숙 사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