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MITORY INTRODUCTION

본 기숙사는 학업에 전념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 공간을 조성

인사말

수원대학교 고운학사 및 경상대학 기숙사 가족이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고운학사는 2000년 가을학기에 개관한 3개동의 건물에 916명이 입사 가능하며, 경상대학 기숙사는 2017년 가을 학기에 개관하였고 136명이 입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2017년 8월 고운학사 환경 개선공사를 통하여 내·외부 시설을 정비하였습니다.

입사생 모두가 학업에 전념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공간을 조성하기 위하여 본 기숙사는 획일적인 복도식 기숙사 건축양식을 탈피한 종열식 구조로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입사 시 각 학생에게 배부되는 전용카드키를 사용하여 각 동을 출입하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기숙사는 여러분에게 편안한 잠자리와 학업에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하는 곳입니다. 가정에서의 편리함을 누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을 먼저 배려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도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배운 것들이 여러분의 인생에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학교에서 생활 하시는 동안 교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자부심과 꿈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본 기숙사의 옆에는 아마렌스홀이 있으며 아마렌스홀 내에는 식당과 매점 등 복지시설, 경상대학 내에는 편의점과 헬스장, 독서실 등의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여유롭고 편리한 기숙사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본교의 기숙사는 수도권 명문대학의 위상을 날로 더해가는 수원대학교의 랜드마크로서 새로운 대학의 주거공간이자 문화공간을 지향하며, 입사하는 모든 학생들은 보람 있고 즐거운 학창생활을 영위하게 될 것입니다.

2023.03

수원대학교 기숙사 사감(미디어커뮤니케이션 교수) 정원준